이번에 회사에서 cocos2d-x 를 공부할 겸 간단한 뽁뽁이 게임을 만들어보았다.
별다른건 없고 단순하게 뽁뽁이를 배치하고 누르면 터지는 방식..
뽁뽁이가 터질때 효과로 사운드와 진동을 추가했고.. 스킨별로 다른 사운드와 애니메이션 효과가 있는것도 있다.
뽁뽁이를 터뜨리면 팝이라는 점수를 얻게되는데 이걸로 더 큰 뽁뽁이를 사거나 스킨을 사서 적용할 수 있다.
그리고 구글 플레이 게임 서비스를 연동하여 랭킹 및 업적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부분에서 제법 삽질을 많이 했는데 시간나는대로 정리해서 포스팅 하도록 해봐야겠다.)
요건 플레이스토어 링크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leverlol.popple
게임 캡쳐화면 몇개 투척..
인트로 화면.. 여기서 구글 로그인을 진행한다. 로그인하지 않으면 게임을 할 수 없다ㅠ
게임화면.. 뽁뽁이를 누르면 터진다. 재생버튼처럼 생긴 뽁뽁이는 광고 뽁뽁이인데
누르면 전체화면으로 광고가 표시되며 보상으로 30~200 팝이 랜덤하게 지급된다.
설정 화면이다. 사운드와 진동을 on/off 할 수 있고 기록을 확인하는 팝업을 띄울 수 있다.
기록 팝업이다. 내 점수를 확인할 수 있으며 구글 게임서비스와 연동된 랭킹 및 업적을 확인할 수 있다.
로그아웃 할 경우 인트로화면으로 전환되며 다시 게임을 하려면 로그인을 해야한다.
구글 게임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업적 기능.. 현재 20개의 업적이 있으며 게임 진행 상황에 따라 업적 달성여부가 표시된다.
게임 재시작 시 사용할 스킨을 선택하는 팝업. 팝을 모아서 다양한 스킨을 적용할 수 있다.
폭탄 스킨을 적용한 화면. 뽁뽁이가 터질때 폭발 애니메이션과 함께 폭탄이 터지는 사운드가 재생된다.
마지막으로 캡쳐 기능.. 게임 진행 중 캡쳐 버튼을 눌러 화면을 저장하거나 공유할 수 있다.
삽질끝에 게임을 하나 개발했으나 아직 게임 개발에 대해선 간만 본듯한 기분이다.
좀더 잘 만들려면 얼마나 고생을 해야할까.. 새삼 게임개발자들이 존경스럽다 ㅠㅠ